권대원의 삐딱한 신앙이야기

도쿄에서 제공하는 지진방재 매뉴얼(한글 번역본) 본문

사소한 것들의 구원

도쿄에서 제공하는 지진방재 매뉴얼(한글 번역본)

에쎌디 2017. 11. 17. 09:58

며칠 전 포항의 지진 때문에 많은 분들이 놀라셨는데요. 서울에서까지 지진을 느낀 분들도 꽤 되더라구요. 도쿄에서 제공하는 지진방재 매뉴얼 자료를 페친께서 공유하셔서 소개합니다. 한글번역본이구요. 아래 이미지를 누르시면 사이트로 연결됩니다. 들어가 보시면 한글번역본 pdf 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. 일본과 우리나라의 가장 큰 차이는 내진설계가 안되어 있는 건물들이 굉장히 많다는 것인데요. 그런 점은 감안해서 필요한 정보를 받아들이시면 좋겠습니다.





저도 다운 받아서 읽어봤는데 정말 자세하면서도 꼭 필요한 정보들을 요긴하게 잘 정리해 놨네요. 재앙발생 전에 준비해야할 물품들, 정보들부터 부상을 당했을 시 어떻게 긴급조치를 해야 되는지와 지진의 메카니즘에 대한 설명까지 이것들만 다 다운받아서 읽어봐도 정말 유익할 것 같습니다.

이런 시스템이나 매뉴얼은 일본이 정말 잘 구축해 놓는 것 같습니다. 며칠 전 포항 지진때도 경보 문자메세지가 엄청 빨리 와서 깜짝 놀랐는데요. 우리나라도 점점 좋은 쪽으로 변화되는 것 같아 기분이 좋더군요.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하는 국가로 더욱 변화되면 좋겠습니다. 

※글이 좋았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을 부탁드려요.~^^ (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) 

'카카오 스토리 채널'에서도 제 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 




Comments